제목 [경기목적/경기장/용구] 유니폼 (경기복)
등록일 2019.10.31 17:23
글쓴이 관리자
조회 35
(a)
① 한 팀의 모든 선수는 같은 색깔, 형태, 디자인의 유니폼을 입어야 한다.
그리고 모든 선수의 유니폼에는 6인치(15cm) 크기 이상의 등 번호를 붙여야 한다.
② 바깥쪽으로 노출된 언더셔츠의 색깔은 모두 같아야 한다. 투수를 제외한 각 선수는 언더셔츠의 소매에 번호, 문자, 기장 등을 표시할 수 있다.
③ 자기 팀과 다른 유니폼을 입은 선수는 경기에 나올 수 없다.

(b) 유니폼에 관한 규정
① 각 팀은 항상 고유의 유니폼을 입어야 한다.
② 각 팀은 본거지 경기용으로 흰색, 방문 경기용으로 유색 유니폼을 별도로 준비하여야 한다.

(c)
① 각 선수의 유니폼 소매길이는 개개인마다 달라도 괜찮으나 각자의 양쪽 소매길이는 거의 같아야 한다.
② 각 선수는 소매가 지나치게 헐었거나 찢어진 유니폼 및 언더셔츠를 입어서는 안 된다.

(d) 각 선수는 유니폼과 다른 색깔을 띤 테이프나 이물질을 유니폼에 붙여서는 안 된다.
(e) 유니폼의 어떤 부분에도 야구공을 모방하거나 연상시키는 모양이 있어서는 안 된다.
(f) 유리 단추나 번쩍거리는 금속을 유니폼에 달아서는 안 된다.
(g) 신발의 코와 뒤꿈치에는 흔히 쓰이고 있는 스파이크 보호대 이외의 것을 붙여서는 안 된다.
골프화 또는 육상경기용 스파이크처럼 뾰쪽한 징이 달린 스파이크는 신을 수 없다.

(h) 유니폼의 어떤 부분에도 상업광고에 관련된 휘장이나 도안물을 붙여서는 안 된다. 단, 유니폼의 상의 소매 양쪽에 한해 60㎠ 이내의 광고를 허용한다.
(i) 리그는 소속한 팀의 유니폼 등에 선수의 이름을 붙이도록 규정할 수 있다. 본명이 아닌 별명을 쓰려면 총재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름을 붙이기로 확정하면 팀 전원이 예외 없이 유니폼에 붙여야 한다.
[주] 선수는 유니폼 이외의 옷을 입고 경기할 수 없다. 단, 베이스 코치나 주자로 나간 투수는 별도의 옷을 입을 수 있다.
이전글 포수의 미트
다음글 방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