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타자주자 오버런 관련 질문
등록일 2023.11.14 20:50
글쓴이 최기웅
조회 397
아래 첨부된 번호대로 타자주자가 주루를 했다가 태그를 당하면 어떻게 되나요?

1번 파울지역으로 뛰었다가 페어지역으로 들어갔다가 1루 귀루
2번 페어지역으로 달렸다가 페어지역에서 2루 방향으로 돌아서 1루로 귀루
3번 페어지역으로 달렸다가 파울지역으로 돌아서 1루로 귀루

딘 , 세가지 모두 심판원이 판단했을 때 2루 진루 의사가 전혀 없었다는 가정하에서 질문 드립니다.






파일첨부
1. Resized_20231114_204036.jpeg   다운받기   다운로드횟수[526]

댓글

  • 관리자 (2023.11.15 18:53)
  • 안녕하세요 최기웅님,

    질의하신 3가지 귀루방법은 "심판원이 판단했을 때 2루 진루 의사가 전혀 없었다는 가정"하에서는 모두 귀루로 인정됩니다.
    즉 귀루하는 방향과 행태가 중요한것이 아니고 "2루로 진루 하려는 의사"가 중요합니다.

    아래 야구 규칙서 내용을 참조 바랍니다.

    5.09 아웃
    ⒝ 주자 아웃
    ⑾ 주자가 1루를 오버런 또는 오버슬라이딩한 뒤 곧바로 1루로 귀루하지 않았을 경우
    이때 주자가 덕아웃이나 자기의 수비위치로 가려고 하였을 경우
    야수가 주자 또는 베이스에 태그하고 어필하면 아웃이 된다.
    그리고 또 주자가 2루로 진루하려는 행위를 하였을 때 태그당 하면 아웃이 된다.
이전글 좌완투수의 빈베이스로의 견제 (1)
다음글 주루관련 질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