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송구가 볼 데드 지역 으로 들어가거나 시설물 등에 끼거나 박히면?
등록일 2020.02.19 18:38
글쓴이 최기웅
조회 805
아래 상황 발생 시 안전진루권이 주어지면 안전진루권이 주어지는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1.주자 1루. 유격수 땅 볼. 유격수 잡아 1루 송구. 악송구로 공이 볼 데드 지역으로 들어감(또는 시설물 등에 끼거나 박힘).

2.주자 1루. 유격수 땅 볼. 유격수 잡아 2루 송구. 2루수 잡아 2루 베이스 태그. 1루 주자 2루에서 아웃. 2루수 1루 송구. 악송구로 공이 볼 데드 지역으로 들어감(또는 시설물 등에 끼거나 박힘).

3.주자 1루. 유격수 땅 볼. 유격수 잡아 2루 직접 태그. 1루 주자 2루에서 아웃. 2루 태그 후 직접 1루 송구. 악송구로 공이 볼 데드 지역으로 들어감(또는 시설물 등에 끼거나 박힘).

댓글

  • 관리자 (2020.02.21 06:11)
  • 안녕하세요 최기웅님.

    1. 수비수가 타구를 잡은 후 최초로 송구한 공이 볼데드 지역으로 들어가면 (송구가 시설물 등에 끼어 더 이상 수비를 할 수 없을 때도 같음), 타자주자가 아직 1루에 도달하지 않았을 경우 투구 당시를 기점으로 타자주자를 포함하여 각 주자에게 2개루 안전진루권이 주어집니다. 볼데드입니다.

    2. 수비수가 타구를 잡은 후 2루로 송구하여 주자를 아웃을 시킨 후 1루로 던진 공이 볼데드 지역으로 들어가면 (이때의 송구가 시설물 등에 끼어 더 이상 수비를 할 수 없을 때도 같음), 송구자의 손을 떠난 순간을 기점으로 타자주자에게 2개루 안전진루권을 부여합니다. 볼데드입니다.

    3. 수비수가 타구를 잡은 후 2루를 직접 태그한 후 1루로 던진 공이 볼데드 지역으로 들어가면 (이때의 송구가 시설물 등에 끼어 더 이상 수비를 할 수 없을 때도 같음), 송구자의 손을 떠난 순간을 기점으로 타자주자에게 2개루 안전진루권을 부여합니다. 볼데드입니다.

    ※ 관련규칙은 2019 규칙서의 차례를 인용합니다.
    5.06(b)(4)(G)(ii)(iv)[부기][원주2]

    PS: 사전 검색 & 학습을 적극 추천합니다.
    규칙 Q&A 하단에 관련 용어를 쓰시고, Click을 하시면 유사한 질문과 답변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이전글 파울 페어 질문 드려요? (1)
다음글 1루쪽으로 빠지는 낫아웃시 주자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