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이럴땐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등록일 2021.05.31 19:09
글쓴이 최기웅
조회 76
한가지 상황을 예로 들어 질문 드립니다. 아래 상황 보시고 답 좀 부탁 드립니다.

예를 들면 1루 주자가 2루에 도루를 시도하고 그와 동시에 타자는 스윙 함. 주심의 타자에 대한 스윙 시그널은 1루 주자가 2루에 세이프 되고 난 뒤 함.

이때 주심의 스윙 시그널을 루심이 파울 콜로 착각하여(루심은 파울 시그널 안 함. 파울에 대한 콜 또는 시그널 없어 일시정지 안 되고 볼 인 플레이 상태) 2루에 세이프 된 주자에게 1루로 귀루하라 하고 그 사이 공을 가지고 있던 수비수가 1루로 돌아가려던 2루 주자 태그 함.

그후 수비와 공격 모두 어필 들어옴. 심판원 합의 후 양 팀에 루심의 실수라 말하고 2루에 주자를 두고 경기 진행하자 얘기 함. 약간의 반발은 있었으나 양측 모두 수긍하고 경기 진행 함.

이 상황 등 여러 상황 발생에 대해 가정이긴 하나 여기저기 물어보면 의견이 분분하고 규정을 찾와봐도 딱히 명확한 답도 없고해서 질문 드립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심판원의 착각 또는 실수로 인한 수비측 또는 공격측에 불이익이 발생하면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댓글

  • 방병수 (2021.05.31 20:34)
  • 예를 든 상황 같은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심판들이 집중력을 가지고 실수를 하지 말아야 겠지요.
    만약에 그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예를 든 상황처럼 심판의 실수를 인정하고, 그 실수가 없었다면 벌어졌을 상황대로 조치한 후 게임을 재개하면 됩니다.
이전글 수비방해 질문 드립니다. (1)
다음글 1234번 글 읽고 추가 질문 드립니다. (1)